[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잦은 문의사항 관련 안내입니다.
-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 2020-02-24
- 조회수 47617
2019학년도 기준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에 관한 잦은 문의사항 안내입니다.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은 매 학기 1차와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각 학기마다 안내되는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신청은 센터에 와서 해야 하나요?
A.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하여 개별 신청을 하시는게 원칙입니다, 분반 변경을 원하시거나 신청이 안되는 경우는 센터로 연락바랍니다.
Q. 신청기간과 정정기간 모두 놓쳤어요, 그 이후로는 신청이 불가능한가요?
A. 개설 확정된 강좌에 대해서는 신청기간 종료 후에도 신청 가능(교직지원센터로 내방 혹은 사전 연락 요함. 단, 정원을 초과한 경우에는 추후 신청이 불가할 수 있음)
Q. 폐강되는 인원 기준을 알고 싶어요.
A. 20명 미만이면 해당 강좌는 폐강됩니다.
Q. 정원 초과 인원 기준을 알고 싶어요.
A. 50명 이상이면 해당 강좌는 정원 초과입니다. 다른 시간대의 강좌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A. 해당 학년이 아니더라도 강좌 신청 및 이수 가능하며, 동일 학년도에 2회 실습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시행대상은 사범계 1학년,3학년/ 비사범계 3학년, 4학년이고, 격년도 실습을 원칙으로 합니다.
(휴학,복학,해외교환학생 등 불가피하게 학적에 변동이 생겨 격년도 실습이 어려운 경우를 제외)
Q. 외부에서 이수할 수가 있나요?
A. 내부에서 자체 개설한 실습 이수를 원칙으로 하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교직지원센터장이 인정하는 경우에 한해 인정합니다.
외부에서 실습한 경우 인정방법입니다. 학교와 협약한 기관에서 실습한 경우만 인정되며, 이수증 사본 제출 및 협약기관에서 이수현황 확인 공문을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02-2287-540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